기계식 키보드 윤활 챌린지 후기

2023. 10. 16. 15:59로리맘 챌린지/그 외(그리기 등 취미생활)

반응형

기계식 키보드 첫 윤활 영상을 만들지 못해서 너무 아쉽지만 대체적으로 만족할 만한 성과를 이루었다..

사실 키보드윤활 후 바로 테스트를 해봤었는데 블루투스 기능을 모조리 죽은거 빼면 다 괜찮았다.. ㅋㅋㅋ (블루투스 기능이 월매나 중요한데 말이지.. ㅎ 그래도 긍정적으로 살아야지) 한마디로 무선 키보드는 쓸 수 없다는 것... 유선으로만 써야 한다는 것이다.

시끄러운 기계식 키보드를 가지고 가서 쓸것도 아니니.. 유선 키보드라도 되니 감사하다..

키보드 윤활을 할 생각이 있으신 분이라면 블루투스 키들은 조심스럽게 윤활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울 첫째도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은 관계로 키보드 소리를 들려주니 울 아드님이... 

"엄마.. 키보드에다 뭐 했지?? 키보드가 왜이리 소리가 좋아? 엄마 키보드 ASMR해도 되겠어.." 라고 이야기 할 정도다.

그러니 성공~ (블루투스 기능만 빼면 말이다 ㅡㅡ)

 

기계식 키보드 윤활 챌린지

1년전에 신랑님이 사다준 기계식 키보드.. 그땐 가성비 좋다는 이야기를 듣던 키보드였는데 (잇섭님 채널에도 등장한 엔프로2) 그땐 기계식 키보드는 한 종류만 있고 청축, 갈축, 적축 등은 색깔(

rolimom.tistory.com

그리고 그 후 몇일이 지나서 오늘 처음으로 키보드를 연결 해서 작업을 하려고 했다.

헉.. 그런데 유선도 안되는 것이 아닌가...

이 기계 저 기계 해봐도 유선으로 연결도 안되고... 키보드 하나 버렸다. 라며.. 다시는 이상한 행동을 하면 안되겠다고 다짐 했다. ㅎㅎ

그리고 나서..

몇 시간 후.. 연결 선을 살짝 바꿔봤더니.. 그제서야 된다.. 케이블이 문제였어.. ㅜㅜ

셀프 키보드 윤활 후

셀프키보드 윤활 전에 찍어놨어야 했는데... 예전에 영상 찍어놨겠지.. 싶어서 그냥 윤활을 시작했다. ( 하긴 윤활 하는 영상도 안찍었으니 말 다했지.. ㅎㅎ) 그런데 전에 찍어논 동영상이 없어서 윤활 후 영상만 살짝 올린다.

가지고 있는 키보드는 엔프로2 인데 블루투스를 3개까지 잡을 수 있는 키보드이다. 그런데.. 윤활 직전에는 3개 모두 잡히지 않았는데 오늘 해보니 블루투스 1은 잡히기 시작했다. 

오~ 이런걸 보면... 언젠가는 블루투스 2,3 도 잡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ㅎㅎ 

셀프윤활 후... 느낀점은 셀프 윤활을 하면 키보드 소리도 좋아지지만 두번다시는 하고 싶지 않다.

너무 노가다가 많다.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