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기말고사 기출문제 사이트 기말고사 문제지

2023. 12. 7. 11:51로와 리의 챌린지/스마트한 공부법

반응형

엠베스트가 가장 핫하고 좋은줄 알았다(사실 좋기도 하다) 하지만 울 로님처럼 벼락치기 아이들에게는 엠베스트 시험특강도 좋지만 학교 기출문제 사이트나 기말고사를 위한 전용 문제지도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이 된다.

사실 기출문제 사이트는 알고 있었지만 기말고사 문제지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다. 로님이 중2인데 말이다.. ;; 진즉알았다면 조금 더 좋은 성적을 올리지 않았을까 싶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고고씽

1. 기출문제 사이트 (족보닷컴)

족보닷컴은 엠베스트를 하면서 알게 되었다. 엠베스트에서 족보닷컴 쿠폰을 주는데 진짜 족보들이 있는 사이트이다.

거의 대부분의 학교 시험지는 거의 다 있는 거 같다. 거기다가 무료이다. (기출문제 보기는 무료이다)

또한 국영수과 는 물론 도덕, 한문 까지 다 업로드가 되어 있어서 최고이다.

 

우리학교 내신 1등급, 족보닷컴

 

www.zocbo.com

 

2. 기말고사 대비 문제지 

사실 이 문제지는 수학과외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것이다.

사실 수학선생님께 로님 학교 수학 시험은 교과서와 프린트에서 숫자만 바꿔나온다고 하니 교과서와 프린트물을 집중적으로 해달라고 했는데 수학선생님께서 아니다..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 한다. 라며 문제지를 풀길 원하셨다. 로님 학교는 그렇게 안낸다.. 라고 막 우기니(사실 나도 시험지 분석도 안해봄) 시험지를 보고 교과서와 프린트물 중 어디에 비중이 더 많이 나왔는지 알려달라고 하셨다.

난 투덜대며 (사실 로님 수학과외 쌤은 내 가장 친한 친구이다..ㅋㅋ) 시험지를 보니... 옹?? 진짜 선생님 말씀이 맞는거였다. 같은 도형이여도 문제가 완전 변형되어 나오고 숫자만 틀리게 나온건 딱 1문제였다... ㅡㅡ; 뜨앙~~~

 

시험이 일주일도 안남은 상황에서 쌤한테 너무 미안해서 바로 톡을 날렸다.. 완전 석고대죄 하면서 지금 이 상황에서 어떤 문제지를 풀어야 하나.. 라며 말이다. 친구에게 이제 모든 권한을 너에게 넘기겠다면서 선을 넘지 않겠다고 미안하다고 엄청나게 사과를 했다. ^^;;;;;;

그랬더니... 100발100중이라는 문제지를 소개시켜 주셨다. (이제 극존칭 들어감.. ㅋㅋ)

내친구는 수학 전문이라 수학 문제지를 이야기 해주셨는데 이 시리즈에 영어도 .. 심지어 출판사 별로 따로 있었다. (대박대박)

내 친구가 나의 생명의 은인인데.. 내 친구의 말을 거스르다니...  ㅜㅜ 미안 친구야...

 

여튼.. 당장 100발100중 기말고사를 샀고 수학과 영어를 모두 샀다.

영어와 수학 문제지 실체를 남겼어야 했는데 울 로님이 두 문제지를 다 학교에 가져가 버렸다.. 이론이론...

어제.. 채점하면서 찍어둔 사진을 활용한다. 수학은 찍어논 사진이 없기에 패스..

영어의 교과서 숨은 부분까지도 세심하게 다 체크가 가능하다. 본문 내용이 아닌 구석진 부분까지 친절하게 다 나와있다.

대박... 이런 지문을 한번도 로님에게 가르친 적이 없어서 순서 쓰기에서 매번 틀려왔는데.. 이렇게 떡하니 문제가 있었다니...

정말 대박이다. 우리 수학 선생님은 이렇게 영어 성적도 올려주시는구나...

진짜 내가 친구 하나는 정말 찐으로 잘 뒀구나..

 

시험끝나면 내 친구에게 푸짐하게 대접 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