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데일 카네기 (읽어주기 챌린지 DAY2)

2024. 2. 29. 20:59로와 리의 챌린지/책읽기(원서, 국내도서)

반응형

요 밑의 링크는 읽어주기 챌린지 DAY1 입니다^^

 

책 읽기 싫어하는 아이의 책육아

로님은 책읽기를 아주 싫어한답니다. 책이 적성에 맞지 않을 수도 있지요. 지금 중3인데 책읽기 전쟁을 선포해도 책을 읽지도 않는답니다. 그러니 문해력이 낮을 수 밖에 없지요. 울 로님 덕분에

rolimom.tistory.com

 

목차

머리말 성공하는 인간관계의 비밀을 찾아라! 

이 책의 활용법 
인간관계의 비밀 열쇠 1 기본을 지켜라 
인간관계의 비밀 열쇠 2 좋은 인상을 주어라 
인간관계의 비밀 열쇠 3 관심을 끌며 대화를 잘 나누어라 
인간관계의 비밀 열쇠 4 자신을 좋아하게 만들어라 
⋅이것만은 꼭 체크, 체크! 나는 다른 사람의 호감을 사는 사람일까요? 
인간관계의 비밀 열쇠 5 말로 이기려고 하지 마라 
인간관계의 비밀 열쇠 6 자신의 잘못을 인정해라 
인간관계의 비밀 열쇠 7 마음을 사로잡아라 
인간관계의 비밀 열쇠 8 상대방의 눈으로 보고 상대방의 생각에 고개를 끄덕여라 
인간관계의 비밀 열쇠 9 도전 의식과 경쟁심을 자극하라 
⋅이것만은 꼭 체크, 체크! 나는 다른 사람을 잘 설득하는 사람일까요? 
인간관계의 비밀 열쇠 10 기분 상하지 않게 다른 사람의 잘못을 말해라 
인간관계의 비밀 열쇠 11 상대방을 높여 주고 격려해라 
⋅이것만은 꼭 체크, 체크! 나는 다른 사람을 변화시키는 사람일까요? 

맺음말 11가지 비법을 마음에 새겨 두기! 

 

읽어준것 들은 밑줄로 쫙 쳐놨어요

 


책 읽기 싫어하는 아이에게 책읽으라 잔소리 안하고 제가 읽어주니깐 너무 기분이 좋아요
책읽어라 잔소리 하는대신 제가 마음먹고 책을 읽어주고 있네요 

책을 읽어주니 아이가 읽어준 것에 대해서 듣고 생각하고 저에게 토론을 하자고 하네요.. 
한번도 그런적이 없었던 아이인데 말이죠...

책을 같이 읽고 같이 공감하고 토론하니 제 자신도 너무 좋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 책은 여러번 읽어도 좋은책인 거 같아요.

예전에 책 홍보 카피에서 '바이블 같은 책' 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그때는 그 말을 이해 하지 못했는데 이제 그 뜻을 알게 되었네요 
몇번을 읽고 같이 생각하고 시시때때로 읽는 그런 책을 말하는 거였네요. 이 책처럼 말이죠.. 

도서관에서 빌려 봤는데 진짜 하나 사야할까봐요...

로님에게 꼭 필요한 책입니다.

반응형